Home  |  Affiliates & Partners  |  Solutions & Products  |  Support & Downloads  | 
   Site Search:
     

     The Company

     The Solutions

     Domain Search

   Information for:

     Industry Peers

     Developers

     Journalists

     Investors

     End-users

     ISPs

   Highlights:

     Cultural Awareness
       Initiative (CAI)


     Corporate Position
       Paper


     Year-End Promotion


i-DNS.net is aggresively penetrating into korea market recently
아이디엔에스, 한국 진출 꾀하나

Online, inews24.com, 20 May 2002 -- 싱가포르에 위치한 다국어 도메인 업체 아이디엔에스(I-DNS)의 최근 행보가 심상치 않다.

이 회사 서바(Subbiah) 사장이 5월 중순께 한국을 방문해 한글로닷컴, 닷디제이 사 등 도메인 업체와 잇달아 제휴를 체결하고 돌아갔으며, 한 유명 ISP업체와도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글로닷컴 관계자는 20일 "서바 사장이 방한해 유력 ISP업체와 제휴를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이와 관련 다음달 초 기술팀이 방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엔에스는 자국어 도메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미국의 베리사인도 다국어.com 서비스도 이 회사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그동안에도 국내에서 후이즈, 한강시스템 등 도메인 등록 대행 업체를 통해 ‘한글.회사’ 도메인 등록을 받았으나 그리 활성화되지는 않았다.

서바 사장이 직접 방문해 여러 업체와 제휴를 체결한 데 대해 업계는 아이디엔에스가 이 기회에 적극적으로 국내 진출을 꾀하려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미국 리얼네임즈의 청산은 경쟁 업체라 할 수 있는 아이디엔에스에게는 호기로 작용할 수 있어 이러한 가능성을 더하고 있다.

아이디엔에스는 중국, 일본, 인도, 대만 등 해외 32개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자국어.cc, 자국어.tv, 자국어.com, 자국어.net, 자국어.org 등 자국어 도메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자국어 도메인에 대한 수요가 커 아이디엔에스가 군침을 흘릴만한 시장이다.

그동안 아이디엔에스가 국내에서 활성화가 되지 않았던 이유는 사용하기 불편했기 때문. 아이디엔에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아이클라이언트’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했다

하지만 아이디엔에스가 ISP업체와 제휴한다면 서버 프로그램인 ‘아이바인드’를 설치하면 사용자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

이는 국내 키워드 서비스 업체인 넷피아(대표 이판정)의 방식과 유사하다. 이 업체는 국내 30여개 ISP업체와 제휴해 자사의 ‘한글인터넷주소’ 를 서비스하고 있다.

후이즈의 윤원철 팀장은 “ISP와 아이디엔에스의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용자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i-DNS.net shall not be held liable for the views and opinions of the authors expressed herein.
-- Translated Article

هذه الصفحة لم تترجم للعربية بعد

بيـان للنشـر
News (sorted by Year)
News (sorted by Category)
Corporate Releases
Press Resources
Fast Facts
Events
i-DNS.net Logo
Sample Screen Shots
Request for Interview
Subscribe to Mailing List
Links
Papers and Presentations

   About i-DNS  |  Contact